class는 붕어빵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
 마린 : 공격 유닛, 군인. 총을 쏠 수 있음

 name = "마린"  # 유닛의 이름

 hp = 40  # 유닛의 체력

 damage = 5  # 유닛의 공격력

 

 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name))

 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hp, damage))

 

 # 탱크 : 공격 유닛, 탱크. 포를 쏠 수 있는데 , 일반 모드 / 시즈 모드.

 tank_name = "탱크"

 tank_hp = 150

 tank_damage = 35

 

 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tank_name))

 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tank_hp, tank_damage))

 

 tank2_name = "탱크2"

 tank2_hp = 150

 tank2_damage = 35

 

 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tank2_name))

 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tank_hp, tank2_damage))



 def attack(name, location, damage):

     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 합니다. [공격력 {2}]".format(

         name, location, damage))



 attack(name, "1시", damage)

 attack(tank_name, "1시", tank_damage)

 attack(tank2_name, "1시", tank2_damage)

 

class Unit:

    def __init__(self, name, hp, damage):

        self.name = name

        self.hp = hp

        self.damage = damage

        print("{0} 유닛이 생성 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
        print("체력 {0}, 공격력 {1}".format(self.hp, self.damage))



marine1 = Unit("마린", 40, 5)

marine2 = Unit("마린", 40, 5)

tank = Unit("탱크", 150, 35)

'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ython-Method  (0) 2020.07.05
Python - Member 변수  (0) 2020.07.05
Python 함수  (0) 2020.07.05
Python 제어문  (0) 2020.07.05
Python data_structure  (1) 2020.06.29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