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는 붕어빵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마린 : 공격 유닛, 군인. 총을 쏠 수 있음
name = "마린" # 유닛의 이름
hp = 40 # 유닛의 체력
damage = 5 # 유닛의 공격력
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name))
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hp, damage))
# 탱크 : 공격 유닛, 탱크. 포를 쏠 수 있는데 , 일반 모드 / 시즈 모드.
tank_name = "탱크"
tank_hp = 150
tank_damage = 35
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tank_name))
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tank_hp, tank_damage))
tank2_name = "탱크2"
tank2_hp = 150
tank2_damage = 35
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tank2_name))
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\n".format(tank_hp, tank2_damage))
def attack(name, location, damage):
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 합니다. [공격력 {2}]".format(
name, location, damage))
attack(name, "1시", damage)
attack(tank_name, "1시", tank_damage)
attack(tank2_name, "1시", tank2_damage)
class Unit: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):
self.name = name
self.hp = hp
self.damage = damage
print("{0} 유닛이 생성 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print("체력 {0}, 공격력 {1}".format(self.hp, self.damage))
marine1 = Unit("마린", 40, 5)
marine2 = Unit("마린", 40, 5)
tank = Unit("탱크", 150, 35)
'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ython-Method (0) | 2020.07.05 |
---|---|
Python - Member 변수 (0) | 2020.07.05 |
Python 함수 (0) | 2020.07.05 |
Python 제어문 (0) | 2020.07.05 |
Python data_structure (1) | 2020.06.29 |